레고 픽어브릭 그램(g)으로 구입하면 이득일까?

레고 픽어브릭 그램(g)으로 구입하면 이득일까?

 

레고 픽어브릭(Pick A Brick)은 오직 레고스토어에서 찾아 볼 수 있는 특별한 존이다.

 

픽어브릭 존에서는 다양한 레고 부품들만을 따로 판매하고 있다.

 

대부분의 픽어브릭 존의 경우 S, M, L 등의 각기 다른 컵의 사이즈가 배치되어 있고, 컵 사이즈 별로 금액을 계산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따라서, 정해진 컵의 용량 사이즈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브릭을 넣기 위하여 브릭을 차곡차곡 배열 및 정리하며 컵을 채워나가는 이들도 있다.

 

국내의 레고스토어 역시 이와 같은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나라가 컵 용기 사이즈 별로 픽어브릭(Pick A Brick)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필자가 거주하는 나라의 레고스토어에서는 픽어브릭을 100그램(100g)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브릭 100g에서는 얼마나 많은 개수의 브릭을 구입 할 수 있는 지 궁금하지 않은가?


지금부터 픽어브릭 그램(g) 방식에서 구매할 수 있는 레고 브릭 숫자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이 곳 픽어브릭의 가격은 100g당 한화 14,696원이다.

 

기본 적으로 레고스토어에 배치되어 있는 컵을 사용하여 가득 채웠을 경우 200g이 넘어갔으며, 따라서 픽어브릭 두 통을 구입할 때 각각의 통을 100g이 아닌 200g으로 맞춰 구매를 했다.


전자저울에 최종 g의 무게를 확인 후 계산을 하게 되며, 계산을 마친 픽어브릭은 통이 아닌 픽어브릭 용 플라스틱 지퍼 백에 담아준다.

  


이렇게 구매한 총 400g의 픽어브릭이다.


14,696 x 4 = 58,784원이라는 금액이 나오게 되는 데, 구매 당시 하루 동안 픽어브릭 30% 할인 행사를 진행 했다.

 

따라서, 400g을 한화로 41,148원에 구입하게 되었다.

  


그럼 200g + 200g으로 담아온 두개의 픽어브릭 지퍼백의 부품 개수에 대해 살펴보자.


먼저 첫 번째 200g을 담은 픽어브릭이다. 쉽게 ‘A’ 라고 부르도록 하겠다.

 

최대한 다양하게 그리고 부가 액세서리 제품(울타리, , 바닥타일 등등) 위주로 선별하여 골라 담았다.


브릭 분류 작업을 하고 나니 레고 브릭이 꽤나 많아 보인다.

 

분류 후의 A200g에서 나온 각 부품들의 개수는 다음과 같다.


A 픽어브릭에서 총 469개의 브릭 수가 나왔다.


이어서 두 번째 200g을 담은 픽어브릭이다. ‘B’ 라고 부르도록 하겠다.


B 픽어브릭의 경우 A형에서 담지 않은 브릭 종류 위주로 담았다.


분류 후의 모습은 A 픽어브릭 보다 조금 적게 느껴지는 데, 부품들의 개수는 다음과 같다.


B 픽어브릭에서 총 372개의 브릭 수가 나왔다.

 

따라서 A+B (200g+200g=400g) 두개의 픽어브릭 통에서 레고 브릭 841개로,


이는 레고 브릭 1개 당 48.92원에 구매를 한 셈이다.


이는 꾹꾹 눌러 한통 가득 채워 구매를 하는 픽어브릭 방식과 비교 했을 경우, 레고 브릭이 ‘g’ 형식으로 판매한다 하여도 비슷하게 들어가는 듯 하다.


만일 ‘g’으로 구입하는 픽어브릭을 30% 할인 없이 사게 되었을 경우 레고 브릭 1개 당 69.89원에 구매를 하게 된다.

 

따라서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픽어브릭은 이득이 될 수도 실이 될수도 있다.

 

레고 브릭이라고 하여 모두 금액이 동일한 것이 아니며, 보다 저렴한 레고 브릭이 있다면 개당 단가가 비싼 브릭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개당 브릭의 가격은 공식 레고 미국 쇼핑몰의 픽어브릭 구매 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레고 픽어브릭 그램(g)으로 구입하였을 경우 레고 브릭 개수와 브릭 당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다.

 

문의사항: 카카오 플친 ▶ ‘브릭스미스검색

브릭 블로그, 브릭스미스 [http://bricksmith.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