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핀 회전목마 15036 조립 및 리뷰, 최악의 브릭 결합력을 보여주다.

레핀 회전목마 15036는 레고 회전목마 10257의 복제품이다.

 

레핀 회전목마를 포함, 레핀의 모든 제품은 레고 및 레고 마니아들의 창작품이 무단 복제 및 판매로 이루어진다.

 

복제 판매를 하는 제품이나, 단종 된 레고를 쉽게 구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꾸준히 레핀을 찾고 있으며, 필자 역시 레고에서 단종 된 제품 두 종류를 레핀으로 접한 바가 있다.

 

이번의 경우 레핀 회전목마는 레고에서도 출시 된지 얼마 안된 신제품이라 기존 제품과는 다르다.

 

해당 제품과 같은 판매 중인 제품을 복제할 경우 직접적으로 레고에게 타격을 준다.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상품을 출시하다 보니 몇몇의 소비자들은 위생상태 및 내구성을 고려하지 않고 싼 맛에 레핀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이 중에는 필자의 지인도 포함되며, 해당 제품은 지인이 구입을 하여 조립을 의뢰해온 제품이다.

 

복잡한 블록 조립은 딱 질색이란다.

 

덕분에 필자에게 시원히 레핀 회전목마 제품을 대놓고 깔 수 있는 기회가 다가왔다.

 

자 그럼 레핀 15036 회전목마를 살펴보도록 하자.

 

BOX


 

제 품 번 호: 15036

제 품 테 마: LEPIN CAROUSEL

브 릭 개 수: 2705

미 니 피 겨: 7

구 매 가 격 6만 원 대로 추정


제품 박스 디자인은 레고의 그것과 동일하다.


하지만, 레고 박스 퀄리티에 비하여 낮은 내구성을 보이고 있으며 제품 윗 부분에 플라스틱 손잡이를 배치 해두었지만 박스 내구성이 약해 플라스틱 손잡이 역시 무용지물과 마찬가지다.

  


PACKAGE


 

언박싱을 하면 A, B 두개의 흰 박스가 들어 있으며 내부에 조립설명서(인스), 브릭 들이 나뉘어 동봉되어 있다.

 

A, B 박스 안에 담긴 브릭들은 일정한 규칙은 없으니 각 폴리백 비닐에는 다행하게도 번호가 새겨져 있다.


조립 설명서(인스)의 상태는 의외로 좋았다.

 

앞서 접한 두 종류의 레핀에 비하면 점차 제품 퀄리티 향상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MINIFIGURES


 

미니 피겨는 총 7개로 남자 미피 3, 여자 미피 4 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중 3명은 어린아이 미피로 되어있다.

 

제품의 테마가 회전목마인 만큼 아이들과 부모 혹은 가족과 같은 컨셉의 느낌을 미니피겨 구성에서 받을 수 있다.

 

미니피겨의 결합력은 나쁘지 않은 편이며 프린팅 역시 동일하게 나쁘지 않은 편이다.

  


BUILD UP



조립은 매표소 창구부터 시작하게 된다.

 

간단한 매표소 조립을 완료하면 그때부터 레핀 회전목마 15036을 본격적으로 조립한다고 해야 될 것이다.

 

회전목마의 특성상 많은 부분이 테크닉 부품으로 병행되어 있으며 조립 역시 초심자가 하기엔 꽤나 복잡한 난이도의 작업이 많다.


베이스 판은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테크닉 부품과 기믹을 조립하는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베이스가 형성이 되는 방식이다.

 

테크닉 브릭들의 퀄리티는 좋지는 않았다. 많은 부분이 헐거웠고 이는 추후에 제품 수동 및 자동 구동 시에 큰 문제가 될 것이 뻔하다.

  


조립이 계속 될수록 브릭의 약한 결합력으로 인하여 마치 창작품(MOC)를 조립하는 것 마냥 약한 내구성을 보인다.

 

한 곳을 고정하면 한 곳이 무너지고 떨어지는 것을 반복하며 나중에는 이게 정상적으로 작동이나 할까? 라는 의구심을 강하게 느끼게 된다.


어찌 보면 회전목마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베이스 판 조립 작업이 완료 되면 우측에 나와있는 기믹을 이용하여 베이스 판 회전의 작동 유무를 수동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본 지점까지 조립을 완료 했으면 다음 파트로 넘어가기 전 꼭 회전 작동 유무를 확인하길 바란다.

 

레핀 회전목마 중앙 부분의 경우 상태는 더 심각하다.

 

손가락에 힘 만 조금 준다 싶으면 바로 무너진다.


또한 동봉되는 스티커의 퀄리티는 최악이다. 필자가 직접 포토 페이퍼를 구매하여 프린팅 해도 해당 퀄리티 보다는 훨씬 우수할 것이다.

 

그렇다고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자니 너무 밋밋하다. 어쩔 수없이 붙이게 되지만 분명 다들 절 때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도 어쩌 하겠는가? 당신은 레핀을 구매했으니 말이다.

 

중앙 부분 조립 후 천정 부분 조립을 하게 되는 데 이 역시 내구성이 매우 약하여 각별히 조립에 조심을 해야 된다.

 

또한 지금까지 조립 패턴을 보면 똑 같은 조립을 무한 반복하는 지루한 조립 과정이 이어진다.

 

이 부분은 레고의 제품을 복제한 것이니 레고의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디자인과 제품의 특성상 많은 반복 패턴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을 충분히 이해한다.

 

하지만 해당 제품의 조립 과정은 재미보다는 지루함과 무한 반복 조립으로 인한 따분함 만이 느껴질 뿐이었다.

 


라이딩 조립 부분은 신기하고 재밌기는 하지만 레핀의 저질적인 결합력을 한번 더 체험 할 수 있게 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브릭 품질이 많이 향상 된 건 사실인 듯 하다. 브릭 사출도 불량이 없었고 누락 부품 역시 없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결합력은 어찌된 건지 전보다 못해진 듯 한 느낌이 든다. 뽑기운 인 것일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필자가 조립한 제품은 그랬다.

 


노랑 지붕은 레고 회전목마 제품과 동일하게 천으로 되어있다.

 

천 자체의 퀄리티는 레핀 블랙펄에 비해 정말 많이 개선 되었다. 주름도 없고 두께감도 적당하다.

 

하지만, 스템플러를 지붕 천 두군데에 떡 하니 찍어놨다.

 

덕분에 스템플러 구멍 4개가 훤하게 보이는 천조각을 지붕으로 사용 하게 된다.

 

레핀 측은 생각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모르겠다.

 

지붕 천의 위치를 정하고 천을 감싸는 장식을 조립하기 시작하는 데 이게 정말 미친다.

 

완전 준 노가다 수준으로 똑 같은 패턴의 조립 방법이 반복된다.

 

예능 프로나 좋아하는 영상을 틀어두고 조립을 하는 것이 그나마 지루함에서 탈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하다.

 

완성 된 레핀 회전목마는 멀리서 봤을 땐 레고 회전목마 제품과 구분하기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조금만 가까이 가보면 복제품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만큼 제품이 조잡하다.

 


DETAIL



먼저 레핀 15036 회전목마 제품의 장, 단점을 꼽자면,

 

장점


1. 저렴한 가격

2. 레고와 동일한 모습을 갖추고 있음



단점


1. 브릭의 결합력이 매우 약함

2. 지붕 천을 스템플러로 고정으로 인하여 지붕 천의 데미지가 상당함

3. 회전목마에서 가장 중요한 목마 작동 및 회전을 할 수 없음 (약한 내구력)

4. 스티커 퀄리티가 너무 좋지 않음


레핀 회전목마는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제품인 듯 하다.

 

모듈러나 해적선 등의 제품과는 달리 테크닉 부품의 병행과 다양한 기믹 구조로 복잡한 구조가 이루어지면서 이를 받침해줄 튼튼한 결합력의 브릭이 어느 한 곳도 존재하지 않는다.

 

한 군데의 문제점을 해결하면 다른 한군데가 무너져 내리는 등.

 

한마디로 해당 제품을 표현하자면, 정말 저질이다 라고 하고 싶다.


더군다나 회전목마 제품의 핵심인 목마의 움직임과 회전을 할 수 없는 관상용이다.

 

할 수는 있으니 몇번 돌리다 보면 내부, 외부 할 것 없이 브릭들이 브릭 리무버를 사용한 듯 떨어져 나오는 것을 경험 할 수 있다.

 

그걸 보고는 정말 헛웃음 밖에 나오지 않았는 데, 이는 오로지 전시 및 조립 만을 목적으로 한 이들에겐 큰 문제가 되어 보이진 않는다.

 

레핀 회전목마는 제품의 금액 자체는 저렴하고 레고에 비해 금액적 메리트는 분명하다. 하지만 딱 그것뿐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조금 더 투자하여 제대로 된 브릭 제품을 접하라고 권유하고 싶다.

 

단종 된 제품이야 어쩔 수 없다고 해도 해당 제품은 어딜 가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올해 출시 한 신제품이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몰을 잘 이용하면 쿠폰, 신용카드 할인 혜택 등으로 충분한 할인가를 접할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레고 회전목마 10257을 구입하길 바란다.

 

만일 제품의 구매 목적이 자녀들 혹은 선물용이라면 더욱더 레고 제품만을 추천하며, 그 이유는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모른다면 해당 레핀 제품은 브릭 조립 전 모든 브릭이 세척&건조의 대상인 것 정도만 알아두자.


문의사항: 카카오 플친 ▶ ‘브릭스미스’ 검색

브릭 블로그, 브릭스미스 [http://bricksmith.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