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핀 볼트론 24037 출시 정보, 레고 아이디어즈 볼트론 출시도 전에 복제?

레핀 볼트론이 곧 출시된다.

 

레핀 볼트론 24037은 레고에서 2016년 세번째 아이디어스 최종 제품으로 발표된 것으로, 최종 제품화 소식을 알린지 불과 3개월 밖에 지나지 않은 상황이다.

 

3개월이란 시간은 제품 생산은커녕 레고 디자이너와 원작자의 디자인 개선이 끝나지도 않은 상황일 것이다.

 

이미 레고 아이디어스 Ship in a Bottle(병속의 배)를 어설프게 출시한 데 이어 볼트론 제품까지 출시하는 것을 보면 이 고삐 풀린 망아지 같은 레핀을 멈출 방법은 도무지 없어 보인다.

 

레고 측에서 소송을 걸어도 눈깜짝 안하는 이들이니까 말이다.

 

자 그럼 볼트론: 우주의 수호자를 레핀에서 어떤식으로 발매 할 예정인지 살펴보자.

  


레고 볼트론 원작 창작가?


 


창작가의 닉네임은 len_d69로 본명은 랜드로 타약이며 필리피노(필리핀인)이다.

 

소프트웨어의 설계자로 일하고 있는 그는 올해 41살이다.

 

어릴적부터 볼트론을 좋아한 터라 현재 레고 아이디어즈로 선정 된 제품 이외에도 다양한 볼트론 작품들을 소유하고 있다.

 

그와 관련 된 정보를 더 보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하면 된다.

 

▲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

 


레핀 볼트론 24037


제 품 번 호: LEPIN 24037

브 릭 개 수: 1772

권 장 연 령: 6 – 12

판 매 가 격미 정 



제품 박스를 살펴보면 5 in 1을 강조한 모습이 보인다.

 

이로 보아 원작과 동일하게 합체와 분리는 당연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 이미지 컷을 살펴보면 원작과 많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원작 레고 볼트론


현재 원작 역시 디자인 적으로 많은 변화를 거쳐 출시가 될 것이겠지만 지금 레핀 볼트론의 디자인을 보면 오히려 퇴보했다는 것이 더 맞는 표현일 듯 하다.

 

아무래도 조립설명서(인스)가 공개 되지 않은 상황에서 공개 된 이미지를 가지고 흉내내어 만들기는 한계가 있었을 것이다.

 

브릭 수는 1772개로 차후 발매 될 레고 볼트론과 얼만큼 차이가 나게 될지도 기대되는 포인트 중 하나다.

 

「복제품 레핀 볼트론」


가장 의심스러운 것은 브릭 결합력과 지탱 능력 일 것인 데, 레핀 브릭 결합력으로 그것도 제품화 작업을 거치지 않은 원작 디자인을 가지고 합체와 각종 관절을 움직이는 게 과연 될까?

 

  



이는 싱바오에서 출시 한 아르보 형제의 에어리언 작품만을 봐도 대충 감이 올 것이다.

 

「원작 레고 볼트론」


레핀 볼트론도 그와 같은 불편을 겪을 확률이 클 듯하다.

 

또한 최근 레핀을 보고 있자면 폭주기관차 마냥 멈추는 법을 잊은 것 같다.

 

아니, 어쩌면 생길 당시부터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복제품 레핀 볼트론」


필자는 레핀에 대한 악감정은 없다. 필자 역시 구매한 레핀 제품이 몇 종 있고 레고에서 오래 전 단종된 제품을 레핀으로 통해서나마 접할 수 있는 부분에서 좋은 점도 있다.

 

하지만 출시 되지도 않는 제품을 연속적으로 계속 출시하는 것은 해도 너무 하지 않은가?

 

이러한 배경에는 꾸준히 구매하는 소비자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레고 제품들이 단종 되거나 초고가의 제품이 아닌 이상 왠만하면 레핀 구매를 자제하고 레고를 구매하는 게 어떨까?

 

레고도 할인을 많이 하며 온라인 쇼핑몰의 쿠폰을 이용하면 레핀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특히 아이들 선물용으로 생각을 한다면 레핀과 같은 비위생적인 브릭은 더더욱 말리고 싶다.

 

레핀 볼트론의 결합력이 의심과 궁금 반인 가운데 다음 레핀의 복제품은 무엇이 타깃이 될지 궁금해진다.


문의사항: 카카오 플친 ▶ ‘브릭스미스’ 검색

브릭 블로그, 브릭스미스 [http://bricksmith.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