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해 창작한 레고 세상으로 떠나볼까요?

[LEGO JOURNAL] 레고 상상초월 아이디어 북

INTRO

레고의 장점은 정해져 있는 것만 만들지 않고, 개개인의 상상력과 창작으로 무엇이 든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거기에 작은 아이디어만 주어진다면? 상상력은 더욱더 커지고, 활용도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대부분 어린 시절 레고를 접했고, 조립 또한 해보셨을 거예요. 저도 어린 시절 레고를 좋아하여 많은 제품을 접했었는데요.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처음엔 설명서대로 잘 조립해서 뒀다가 며칠 뒤에 분해를 시켜 버린다던 지, 흥미가 떨어져 창고에 고이 보관해 버리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렇게 된 레고는 후에 다시 레고를 찾지만 모든 레고들이 한 상자에 섞여있고, 그런 레고들을 기존 제품 모델들로 다시 재조립하긴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닐 거예요. 그렇다고 매번 새로운 시리즈 제품을 구매할 수는 없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키덜트 분들보다 아이들 중심 위주의 저의 경험담이 살짝 섞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레고 창작과 관련된 서적 물, ‘레고 상상 초월 아이디어 북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DISCUSS

LEGO 레고 상상 초월 아이디어 북 레고로 만든 새로운 세계로 떠나요!

이번 소개해드리는 서적은 2016 7 25일 출판이 된 서적이며 정가는 2 5천 원입니다. 올해 새로 나온 서적은 아니지만 책 구성요소가 알차고 아이 및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구성요소가 있다고 판단하여 소개를 하게 됐습니다. 저자 DK, 출판사아이즐에서 나온 서적으로 페이지 수는 총 200장이 됩니다. 간단한 책에 관한 정보는 아래 네이버책 페이지 새창 링크로 걸어두겠습니다.

NAVER책 어떤 책인지 간략하게 보기

책 페이지가 200장이라고 해서 크게 두껍거나 무겁다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책 자체는 표지부터 내용까지 알록달록 사진 및 그림 위주로 구성이 많이 되어 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구에게 이 책을 구매하여 주었을까요? 지금부터 지루한 제 경험담 이야기 살짝 풀어 놓을게요.

이 서적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레고 소식 포스팅 글 중에 잠깐 스쳐가듯 말 한 적이 있습니다. 전 현재 외국에 위치한 치과대학에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치대 생입니다.

졸업이 가까이 다가오자, 작년부터 유독 학교 측에서 소아치과 진료를 많이 보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3살부터 10살짜리 남녀 가릴 것 없이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들이 치과를 방문하면 누구나 그러하듯 진료거부를 할 텐데요, 그럴 때마다 저는 치료가 끝나면 선물을 줄 것을 약속하며 꼬마 환자들을 진료 했습니다.

그중, 한국 꼬마 환자도 있었는데 진료해야 될 치아가 많았으며, 진료에 겁을 무척 많이 내던 친구였습니다. 이야기를 하던 중, 꼬마친구가 레고를 무척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진료 중에 레고 조립을 하게 줄 수는 없지만, 레고와 관련된 서적을 읽을 수 있게 한다면?이라는 아이디어에 이 책을 구매, 항공 화물로 보내가는 정성을 쏟아부으며 선물을 하였고 성공적으로 꼬마친구 진료도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책을 구매는 하였지만, 아이가 책을 볼 때 곁눈질로 힐끔힐끔 본 것이 끝인 저이기에, 200장을 무슨 내용으로 구성하였을까 궁금증을 남기는데요.

목차로 크게 우주, 도시, 자동차, 농장, 동화나라 그리고 현실세계에 관련된 부분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서적을 구입할 때 저자의 의도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레고 상상 초월 아이디어 북의 경우 크게 두 가지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호기심을 돋우는 서로 다른 테마로, 초반 부는 모험심 강한 우주 비행사들 및 우주 그리고 새로운 우주 행성으로 시작하여, 만약 내가 도시 계획자라면, 어떤 도시를 만들고 싶은가?

또, 동화 속 주인공들이 사는 나라는 어떤 호기심을 돋우는 자연스러운 스토리 구성으로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 각 테마 당 흥미로운 스토리를 보고 블록으로 관련된 작품을 스스로 만들도록 구성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시간이 흐름에 따라 더욱더 다양해진 레고로 상세한 만들기 방법에 대해 보여주는데요.

레고 모형을 만드는 방법과 아이디어를 알려주기 위해 레고 브릭 및 모형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자세하게 설명, 모형과 블록의 종류, 만들기 단계 등. 설명서에 의존하는 완제품이 아닌, 본인 스스로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가기 위한 요소 또한 포함이 되어 있네요.

‘어떻게 만들까?’란 질문을 던지며 하나의 모형을 만드는 방법을 시작부터 완성까지 순서대로 보여 주고, ‘무얼 더 만들까?’란 또 다른 질문을 독자에게 던지며, 기본적인 모형과 비슷한 방법이나 아이디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모델들을 보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모형 갤러리에서 작은 것들이 모이면 하나의 큰 멋진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걸 보여주면서도 적은 수의 블록으로도 충분히 창작 레고를 만들 수 있게 유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페이지가 그림 및 사진 위주로 되어 있다 보니 책을 한번 펼치는 순간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다들 열심히 독서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꼬마 환자가 진료 중 책을 볼 때마다 무슨 내용인지 무슨 내용인지 레고 사랑하시는 키덜트 분들 많으시잖아요?

제 선물을 받았던 7살짜리 꼬마 환자 또한 사진이 가득한 이 레고 책에 흠뻑 취하여 마취주사를 놓는데도 모르고 있을 정도였습니다.

심지어 책을 보느라 어른들도 힘들어하는 신경치료(pulpotomy) 또한 훌륭하게 해냈으니까요. 그만큼 한번 읽기 시작하면 집중하게 만드는 책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아이가 책을 보며 바로 레고 조립을 하고 싶어 한다는 것이겠네요. 결국, 모든 치료를 무사히 끝내고 전 제가 아끼는 레고 제품 하나와 작별을 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CONCLUSION

레고 조립은 정말 재미있고 창조적인 아이들의 놀이라고 하는데요. 그건 꼭 아이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성인분들에게도 똑같은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이 책에서 던지는 질문처럼 내가 만약 도시 계획자라면, 어떤 도시를 만들고 싶은지, 어떤 연출을 하고 싶은지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만 번 대 모듈러 및 시티 시리즈 제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것 아닐까요?

그렇다고 과연, 이 책을 통하여돼지형아님처럼 레고 언젠가는 나만의 훌륭한 창작 레고를 창조 있을 만들 수 있을까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화장을 글로 배웠어요”, “연애를 글로 배웠어요와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레고도 레고로 만든 창작물도 본인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건 무엇일까요? 제 생각엔 이런 서적들이 아닐까 합니다.

저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확인 후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소위 말하는진상손님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온라인상에서 구입할 경우 할인율 및 증정품이 포함되어 오는 경우가 많다 보니 급한 게 아니라면 항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서적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어릴 적부터 흔하게 접했던교보문고에서 구입을 많이 하게 됩니다. 현재도 알아본결과, 새해를 맞이하여 10% 할인된 금액인 22,500만원에 포인트 1,250원 적립및 2017년 캐릭터 달력을 동봉하여 무료배송 해준다고 합니다.

올 새해를 맞이하여,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계신 부모님들 또는 성인분들 혹은 비싼 레고 값이 부담스러워 아이의 기대를 채워 줄 여건이 안 된다면 제가 진료할 때 쓴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길러줄 책 선물을 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

서적 구매 사이트로 이동하기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지금 현재 또 다른 6살 남자 꼬마 환자와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꼬마 환자는 포켓몬스터를 좋아해 치료 마지막 날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선물 주기로 했습니다.

현재 '나노 블록' 피카츄를 선물로 계획 중입니다. 추후, 꼬마 환자의 진료가 협조적으로 무사히 마치게 된다면 꼬마 환자와 함께한 나노 블록 조립기 포스팅도 올려 보도록 할게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다솜맘
    2017.01.05 01:47

    좋은 정보 감사 드려요^^ 레고가 책으로도 나왔었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