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팬들의 축제인 ‘브릭 라이브’ 한국에 상륙하다.

레고 팬들의 축제인 ‘브릭 라이브’ 한국에 상륙하다.


INTRO

2014년 영국 런던에서 처음 4일간 7천 평의 규모로 개최되었던 ‘브릭 라이브’는 연령과 성별을 불문, 수많은 레고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과 호평을 얻으며, 전시와 체험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2015년 런던과 버밍엄에서 선보인 전시까지, 약 1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14일 동안 달성했던 레고 ‘브릭 라이브’는 최고의 레고 전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작년 2016년 10월 영국 버밍엄에서 개체 된 레고 브릭 라이브에서는, 더욱 풍성하고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그런 레고 전시 브랜드인 ‘브릭 라이브’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을 찾아와 레고 팬들을 만난 뒤, 일본, 싱가포르, 스위스 등지에서 연이여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고 최대 규모 전시인,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ISCUSS

레고 브릭을 주제로 한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는 국내 전시 체험전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킨텍스 제1전시장 2홀 (5103㎡, 약 1546평 전시공간)에 마련된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관람객은 자신이 상상했던 것을 직접 만들기도 하며,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체험하며 즐거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 소개에 앞서 레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1. 브릭 완구의 역사 레고란?

브릭과 설계도에 상상력이라는 동력을 달아 원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장난감이 바로 ‘레고(LEGO)’입니다.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브릭 조립의 즐거움을 누린다는 이점을 바탕으로 장수 인기 완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습니다.  레고가 가진 수치 기록도 주목할 만한데요.

‘레고 브릭’이라고 알려진 완구 형태가 제작된 1958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6500억 개 브릭, 45억 개의 레고 피규어가 판매습니다.

레고는 매년 약 23억 개 이상의 레고 부품이 생산(시간당 240만 개, 1분당 4만 개) 되고 있습니다. 

현재 레고는 1초에 7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레고 팬들이 한 해 브릭을 즐기는 시간은 약 50억 시간으로 추정된다고 하니, 놀랍지 않은가요? 

레고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인데요.  매우 단순한 형태의 가로 네 줄, 세로 두 줄짜리 브릭 2개로 24가지 방식의 조립이 가능하고, 6개의 브릭으로는 9억 1510만 3765가지 형태의 변화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레고 사용자들은 브릭의 결합과 분해를 반복하며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다양한 상상의 산물을 현실화하기도 합니다.

거대하고 정교한 빌딩, 자동차, 오토바이, 우주선 등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디자인은 물론, 거대한 물결, 바다, 불길, 연기, 구름까지 구현 가능한 레고의 ‘상상력’은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2. 레고 그룹의 역사, 다양한 산업으로 번창하는 레고

‘레고’(LEGO)는 덴마크에 거점을 두고 있는 플라스틱 완구회사로 1932년부터 지금까지 약 84년간의 오랜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레고라는 이름은 ‘잘 놀다’란 의미를 지닌 덴마크 단어 ‘leg godt’에서 탄생했는데요. 1930년대에 목재 완구에서 플라스틱 완구로 재질을 변경한 레고는 1940년대에 들어 접합이 가능한 블록 완구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1953년부터는 우리에게 알려진 ‘레고’라는 이름이 본격적으로 등장했으며, 현재 우리에게 익숙한 ‘브릭’의 형태가 만들어진 것은 1958년 이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1970년 즈음부터는 본격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제품들을 출시하기 시작했는데요. 그중에서도 레고 팬들에게 현재까지 가장 사랑받고 있는 ‘레고 열차’ 시리즈도 이때 첫선을 보인 제품입니다.

도시 전체를 축소해 재현한 ‘레고 타운’부터 중세 시리즈인 ‘레고 캐슬’, 우주 시리즈인 ‘레고 스페이스’ 기계 장비나 로봇을 재현한 ‘레고 테크닉’까지 매우 유명한 레고 시리즈들이 1977~1978년 사이에 연이어 탄생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현재까지 ‘레고 시티’, ‘레고 스페이스’, ‘레고 폴리스’ 등의 이름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며 높은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험장의 입구에 마련된 ‘웰컴 존 및 스태츄 존’에서는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대형 캐릭터 및 동물 조형물이 배치되어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영화 ‘호빗’의 주인공 ‘빌보 배긴스’와 ‘간달프’

‘토이 스토리’의 ‘우디’와 ‘버즈’

‘스타워즈’ 의 ‘다스베이더’와 ‘레이’ 등 또한 대형 조형물로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교함과 거대함을 모두 두루 갖춘 대형 브릭 전시 공간 ‘스태츄 존’을 시작으로 하여, 영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블루 듀플로 존’ 및 ‘빅 블록 플레이 존’.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와 여러 건축물들을 디테일하게 구현한 ‘아키텍처 존’ 및 ‘마인 크래프트 존’.

약 150만 개와 4개지 색깔 (레드, 화이트, 그린, 퍼플) 등의 레고 브릭들이 가득한 ‘컬러 브릭 존’.

다채로운 색상의 브릭들로 가득한 ‘믹스 브릭 존’ 은 관람객의 조립 욕구를 자극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온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관인,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어 트랙 경주를 하는 ‘레이스 트랙 존’.

세계 지도 위에 직접 꿈꾸던 건축물을 전시할 수 있는 ‘월드 브릭 맵 존’, ‘그래피티 월’ 등 다채로운 체험 공간과,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브릭 라이브인 코리아’의 공식 후원사인 레고코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레고 코리아 존’도 주목할 만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총 4만 2천여 개의 브릭을 사용, 작업시간만 약 900시간이 소요된 ‘스타워즈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 우주 전함 모형부터, 레고 시티 트레일러 넥소나이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콘셉트의 레고 작품을 전시했다고 합니다.

레고 브릭이 ‘키덜트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인 만큼, 가족들이 함께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의 수가 많으며, 무엇보다도 이번 체험전에서는 육아와 아빠에게도 포커스를 맞췄는데요.

북유럽에서의 적극적인 아빠를 이르는 ‘스칸디대디’ 및 친구 같은 아빠 ‘프렌디’ 또 잘 놀아 주는 아빠 ‘플레디’ 등의 신조어가 많은 요즘, 브릭 라이브인 코리에서는, 아빠들도 육아 중 아이와 함께 참여를 하여 서로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 공간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현재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는 5만 관객 돌파 감사 세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관람객들의 큰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입장료 티켓을 40% 할인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1월 1일부터 1월 31일 한 달간,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를 방문 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최고의 빌더를 찾아라’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시 체험장에서 직접 조립한 브릭 모형을 촬영 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브릭라이브 #최고의빌더를찾아라 #레고 #체험전 #겨울방학)와 함께 업로드해주시면 이벤트 신청이 끝나며,

이벤트의 선정 방법은 브릭라이브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자분 중, 가장 멋진 작품 또는, ‘좋아요’ 투표를 많이 받은 게시물을 통해 선정된다고 합니다.

당첨 경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등(1명): 2017년 영국 “브릭 라이브” 전시 초청권 (숙박/항공 2인 제공) 증정

2등(2명): 레고 한정판 제품 증정

3등(10명): 브릭라이브 인 코리아 한정판 피규어 제품 증정

당첨 발표는 2017년 2월 3일 (금요일)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발표된다고 합니다.


CONCLUSION

레고 팬을 위한 브릭 체험전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는 1월 3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전시 2홀 A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생생한 재미와 특별함을 가진 체험 공간을 찾는 아이와 부모님들에게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는 좋은 체험전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첫 개막 주인 작년 12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약 5000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 입장 표는 다음 아래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먼저, 11번가와 옥션의 경우 입장료 판매 금액은 동일합니다.

1번 티켓 구매 사이트 이동 [17000원에 배송비 2500원 별도]
 
2번 티켓 구매 사이트 이동 [17000원에 배송비 2500원 별도] 

하지만, 티켓몬스터의 경우는 조금 더 특별한 입장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즌권과 야간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시즌권의 경우 브릭 라이브 전시기간 동안 계속 입장 가능하며, 금액은 28000원으로 판매 중입니다.

야간권의 경우 41% 할인된 금액인, 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번 티켓 구매 사이트 이동 [시즌권 28000원 / 야간권 9900원]

개인적인 생각으로,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및 자녀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낼수있는 부모님들의 경우는 시즌권 구매를 추천합니다.

직장을 다녀 늦은 저녁시간 밖에 자녀와 혹은 본인이 가능하신 분들은 저렴한 야간권을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브릭 라이브 인 코리아’는 생생한 재미와 교육적인 측면을 두루 갖춘 탓에, 체험 공간을 찾는 부모님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창의력과 학습 능력을 키워주는 브릭 체험전의 다양한 체험공간은 아이들의 본인만의 세상을 디자인하거나 상상 속의 장면을 재현하기 충분할 것 같습니다.

레고를 좋아하거나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라면, 흔하지 않은 브릭 체험전에 한번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 배너를 클릭하시면 브릭라이브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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