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바오(XINGBAO)의 모듈러 제품? 싱바오 해양박물관 출시하다.

싱바오(XINGBAO) 블록에서 해양박물관 (XB-01005) 제품을 출시했다. 본 모델은 브릭수 5052개를 자랑하는 소위 레고에서 만번대 모듈러로 통하는 제품과 동일한 모듈러 제품이다.

 

싱바오(XINGBAO) 블록? 아마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자 역시 싱바오 사에 대해 알게 된 건 얼마 안되었으니 말이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싱바오는 레핀의 산하회사 즉 레핀(Lepin)의 서브 브랜드 사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레핀과 같이 레고의 제품을 그대로 복제하여 출시를 하느냐?


필자가 몇 주간 싱바오에서 출시가 된 제품들을 검색해본 결과 아니다이다.

 

대부분의 작품들이 레고 마니아들의 창작물(MOC)를 가져와 생산을 하는 듯 하며, 유명한 MOC 창작자들이 싱바오와 협력하여 제품을 출시한다고 한다.

 

대표적인 모델로 아키라바이크(03002)와 에어리언(04001) 제품 역시 창작자의 제품이 출시된 것이다.

아키라바이크(03002)

 

「에어리언(04001)」


하지만, 모든 제품이 창작자와 협력으로 제품화 되는 것만이 아닌 기존 레고 창작물을 그대로 무단 사용하는 제품들도 존재한다고 한다. 레핀의 서브 브랜드 사이니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허나, 싱바오는 분명 레핀 사의 막장인 그 것과는 차이점이 있다.


적어도 레고의 공식 판매 제품을 복제하지는 않는 다는 게 레핀과의 큰 차이점 일 듯하다.

 

현재 레핀은 이런 저작권 문제로 국내에서는 세관에서 적발시 모두 폐기 처분 되고 있으며, 일부 판매업자들은 세관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박스를 제거하고 국내로 반입, 판매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 그렇다면 싱바오에서 선보인 해양박물관에 대해 알아보자.

 

제품 명: XB-01005

브릭 수: 5052

금액 대: 400위안 초 중반 (중국원화)

  


박스 사이즈 20x20x20(cm) 무게 4kg 그리고 5052개의 브릭 수만으로도 대형제품임을 나타내고 있다.





제품명인 해양박물관에 답게 내부는 수족관, 화석등으로 꾸며진 것을 알수있다. 레고 모듈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디테일적인 내부표현이라면 싱바오 모듈러 제품 역시 어느정도 내부 구현에 신경을 쓴듯하다.

  


기회가 된다면 꼭 구매해서 접해보고 싶은 제품이며, 브릭 결합력과 전반적인 퀄리티도 레핀 서브브랜드인 만큼 레핀 정도의 질은 되지 않을까 추측된다.

마지막으로 주로 창작물을 제품화 하는 블록사인만큼 레핀과는 다른 행보를 나갔으면 좋겠다. 혹 아는가, 중국의 KAZI사와 같이 하나의 독자적인 자국 블록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말이다. 또한, 레핀과는 다르게 해외 직구 시에도 세관에 걸릴 문제는 없을테니까.



사진 출처: Baidu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