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출시 앞둔 레고 아이디어 아폴로 11호에 대해 알아보자

레고 아이디어 아폴로11 Satum-V 로켓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레고 아이디어 아폴로11 Satum-V 로켓은 2016년 6월 레고사의 최종 승인과 동시에 정식 제품화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이것은 한 인간에게는 한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


1969년 7월 20일 인류 최초로 달에 첫 발걸음을 내디딘 닐 암스트롱(Neil Armstrong) 선장의 말이다.


이 날 전 세계인이 지켜보는 가운 데 미국의 아폴로 11호가 달에 성공리 착륙하며 역사적인 첫 발자국을 찍었다.


당시 우리나라도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에 관심이 대단했다고 하며, '아폴로 눈병'의 명도 당시에 눈병이 유행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이처럼, 아폴로 11호는 많은 의미를 가진 로켓이다.


이러한 아폴로 11호를 레고로 창작을 하였으니, 레고 마니아 사이에서 10000표는 거뜬하게 받아냈을 것이다. 2015년 11월에 레고 아이디어 사이트에서 10000표를 받게 되며 레고사의 최종승인 심사 대상에 올랐고, 2016년 6월에 드디어 최종 승인이 난 것이다.


그럼, 먼저 차기 레고 아이디어가 어떤 제품인 지 알아보기 앞서 아폴로 11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


  



#01 아폴로 11호, 그 출발부터 귀환까지




나사(NASA)는 우주선을 처음 개발할 당시 달에 갔다 오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방식을 고려하다, 달 착륙선만 달에 갔다가 달 궤도에서 지구 귀환선과 랑데부(우주공간에서 만나는 일) 하는 '달 궤도 랑데부' 방식을 선택했다.


1969년 7월 16일. 사령선, 기계선, 달 착륙선으로 이루어진 아폴로 11호는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거대한 새턴-V 로켓에 의해 발사되었다.


새턴-V의 마지막 3단 로켓을 점화해 달로 가는 궤도로 진입했으며, 이후 새턴-V 로켓을 분리해 떨어뜨리고 따로 보관돼 있던 달 착륙선과 합체했다.


1969년 7월 20일. 우주비행사들은 달 착륙선으로 갈아탄 뒤 달에 착륙하게 된다.


1969년 7월 21일. 달 착륙 후 6시간 반만에 암스트롱 선장은 착륙선에서 내려 달에 역사적인 인류의 첫 발자국을 찍게 된다.


이후, 우주비행사들은 이글을 다시 이륙시켜 달 궤도를 돌고 있던 사령선과 무사히 도킹 (우주선이 우주 공간에서 다른 비행체에 접근해 결합하는 일) 했고, 지구로 복귀 전 기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착륙선을 달 궤도에 남겨놓고 사령선과 기계선만 지구궤도로 돌아왔다.


최종 귀환 때는 우주비행사들을 태운 사령선만이 복귀했으며, 현재 아폴로 11호 사령선은 워싱턴 항공 우주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이처럼 아폴로 11호는 단계별로 분리가 가능한 로켓이었다. 아폴로 11호 레고 창작자는 이러한 부분의 디테일 또한 빼놓지 않았는데, 어떤 제품인 지 살펴보도록 하자.


  



#02 LEGO IDEAS APOLLO11 SATUM-V



레고 제품의 비율은 실제와 비교 1:110으로 제작했다고 하며, 총 1179개의 블록이 사용되었다고 한다.



- 메인 로켓 엔진이 장착되는 제1 로켓 스테이지

- 이동식 제2 로켓의 엔진 탑재

- 제3의 로켓 발사기인 아폴로 우주선

- 이글(Eagle) 달 착륙선과 달 인공위성을 갖춘 아폴로 우주선

- 우주선 상단부에 위치한 구조 로켓

- 두 개의 우주비행사 미니피규어







창작자의 이미지를 보고 있자면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다면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하기 충분하다.


하지만, 본 사진처럼 런치 타워 역시 제품에 포함이 되어 나올지는 의문이다. 이런 의문에는 최근 레고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아폴로 11의 Saurn-V 로켓 사진에 있다.


「레고 아이디어 공식 이미지」



보다시피 공개된 사진은 제품 전체적인 모습이 아닌 로켓의 일부만이 보이며 런치 타워 역시 블록의 느낌이 아닌 합성된 실제 런치 타워 이미지에 가까워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블록 수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 또한 없다.


개인적으로 런치 타워와 함께 발사대 위에 올려진 아폴로 11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만약, 런치 타워 없이 로켓만 덩그러니 있으면 뭔가 허전해 보이지 않는가?


본 레고 아이디어 아폴로 11호 제품은 올 6월 출시될 계획이라고 하는 데, 이번에도 레고에서 창작자의 모델을 잘 반영하여 출시하게 될지의 여부가 주목된다.



포스팅 잘 보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출처: LEGO IDEA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