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의 선수를 블록으로 만나다. 옥스포드x성남FC 콜라보 제품출시

성남FC와 옥스포드에서 경기장 모형 및 성남FC 블록완구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성남FC와 옥스포드 블록 완구 업체는 두 가지 제품을 출시했는데, 경기장의 일부를 구현한 필드 세트와 성남FC 선수의 미니 피겨 컬렉션인 미니 플레이어라고 하는데요.


사실, 본 제품들의 경우 2월 20일에 출시가 된 상품으로 조금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국내 축구 팬들에겐 좋은 소식일 듯하여 포스팅을 해봅니다.


옥스포드는 작년에 프로야구 관련 제품을 콜라보 출시하여 핫한 인기를 체험했는데요. 올해는 성남FC를 서막으로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본 성남FC 블록 제품의 경우, 지난해 여름부터 추진이 된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김태균 사원은 새로운 구단의 상품을 고민하던 중 블록 제품을 떠올리고, 각 선수들의 캐릭터를 부여하여 만든 아기자기한 미니 피겨 및 풋볼 경기장 콘셉트를 제안하게 됐다고 하죠.



그는 맥도날드의 해피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장난감을 갖기 위해 줄을 서서 햄버거 세트를 사 먹는 해피밀처럼, 선수들의 미니 피겨를 모으는 재미를 위해 경기장에 오길 바랬다고 합니다.


새로운 팬을 유입하기 보다는 존 팬들이 더 자주 오게 유도하며 일종의 보답을 드리는 방식으로 이번 아이템을 추진하게 됐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축구팬들이 직접 레고 미니 피겨를 커스터마이징 (직접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제작) 하여 좋아하는 팀을 만드는 모습을 봤기 때문에 이번 제품을 착안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미 많은 기업과 콜라보 작업을 진행한 옥스퍼드와의 작업은 순조로웠으며, 성남FC 측이 전달한 요구 사항을 종합하여 만족스러운 시안을 내놓았다고 하죠.


성남FC 블록 제품은 앞서 말했듯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째, 필드 세트

둘째, 미니 플레이어


입니다.


「성남FC 필드세트」



필드 세트는 탄천종합운동장의 특징인 가변석 '블랙 존'의 모습을 재현하려 노력했으며, 코너 플래그, 골대, 가변석, 전광판 및 가변성 위로 설치되는 까치 조형물까지 반영시켰다고 하네요.


여기에 감독 피겨 1개, 선수 피겨 2개 총 미니 피겨 3개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죠.


미니플레이어 세트는 말 그대로 각 세트당 성남FC 선수들의 미니 피겨가 들어있는데요.


어떤 선수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골키퍼 '김동준 선수'




#2 공격수 '황의조 선수'





현재 2종의 미니 피규어가 공개되었으며, 성남FC 측은 앞으로 11차례 홈경기에서 미니 피겨를 하나씩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나머지 주전급 선수들의 피겨 또한 앞으로 경기장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여름 이적시장에서 선수 변동이 생길 것을 감안하여, 앞으로 발매될 선수 피겨 중 절반 정도만이 제작에 들어가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성남FC 팬들 및 국내 축구팬들에겐 홈경기만큼이나 기다려지는 또 하나의 이벤트 거리가 될 듯하네요.


옥스포드와 성남FC는 추후 비슷한 제품이 추가 발매될 가능성 또한 비추었습니다.


「옥스포드 성남FC 제품 초안사진」



이번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경우 다른 추가 제품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필드는 경기장의 다른 시설과 합체시켜 탄천종합운동장을 완성해 나가는 구성으로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구입 경로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째, 미니 플레이어는 어떻게 구할 수 있나요?



1. 매 홈경기마다 새로운 선수 피겨 1종 출시 (총 11회)


2. 해당 경기 유료 티켓 구매자 및 시즌권 보유자 선착순 1,000명에게 무료로 지급

- 유료 티켓 구매자: 매표소 티켓 발권 시 증정

- 시즌권 보유자: 별도 부스에서 증정


3. 별도 구매: 성남FC 온/오프라인 상품숍에서 피겨 당 3,000원에 구매 가능


  



둘째, 필드 세트는 어떻게 구할 수 있나요?



1. 2017년 어린이 및 패밀리 시즌권 기념품으로 증정

- 박경훈 감독, 문지환, 김근배 선수 피겨 포함


2. 별도 구매: 성남FC 온/오프라인 상품숍에서 25,000원에 구매 가능



옥스포드와 기업 간의 콜라보 제품은 대부분이 선착순 및 한정수량 판매 혹은 이벤트 상품들이 많았는데요.


이번 성남FC 블록 제품의 경우 온/오프라인 상품숍에서 구입 또한 가능하니 개인적으로 경기장에 방문할 여력이 안되시는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 될 듯합니다.


한 관계자는 "구단 머천다이징 상품으로 이 정도의 뜨거운 반응은 처음인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는데요.


블록완구만의 아기자기 한 매력이 어른과 아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가 좋아할 수밖에 없기 때문인 듯하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론 각 선수들의 미니 피겨가 과연 각각의 선수들과 닮아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살짝 듭니다.


필자가 축구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어서 각 선수들만의 캐릭터를 파악 못해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프로필과 필드에서의 사진과 미니 피겨 모습을 비교했을 땐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성남FC 는 "가장 비슷하게 재현된 선수는 '이태희 선수' 미니 피겨라고 하며, 그의 헤어스타일과 눈썹이 독특한데 그걸 똑같이 반영했다 기대하셔도 좋다. 또한, 이지민 선수도 굉장히 닮았다"라고 보도자료를 통하여 언급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축구팬들의 입장에서는 다를 수도 있으니 의견 부탁드립니다.


성남FC 공식 쇼핑몰로 이동하기


포스팅 잘 보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