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볼트론, 볼트론 실물 및 디자이너의 소개 영상 정보 살펴보기

레고 아이디어와 레고 볼트론

레고 볼트론은 국내에 8 1 출시  판매가  예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에서는 이미 레고 아이디어 볼트론 21311 판매   디자이너인 랜디 타약(Lendy Tayag) 사인회 행사 등이 진행 또는 예정  입니다.

레고 볼트론(Lego voltron) 최종 레고 아이디어 제품화 확정 부터 출시 까지 2 가까이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출처: Facebook, @LEGOIdeas]

 레고 시리즈  변신 합체 로봇 제품을 최초로 시도 한다는  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하반기 기대작  하나라고   있습니다.

[출처: Facebook, @LEGOIdeas]

레고 아이디어의 개념  레고 볼트론의 선발 과정  원작과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사진  레고 볼트론?

얼마  레고 볼트론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 되었을 당시, 개인 적으로 원작보다  훌륭하다고 판단 했습니다.

[출처: LEGO]

슬림하고  다듬어  모습에 내구성 부분의 문제 역시 많은 보완이 있었을 것이라는 믿음과 신뢰 때문이였죠.

하지만, 최근 정식 판매가 되며 여러 마니아들의 제품 리뷰를 접하면  레고 볼트론 21311(LEGO Voltron) 대한 의구심이 점점 들고 있습니다.

[출처: Facebook, @LEGOIdeas]

 중에서도 가장 실망 적인 부분은 ‘비율 ‘스티커  합니다.

우선, 레고의 공식 이미지 컷들에서의 볼트론은 비율이 아주 적절하며 몸통을 보고 있자면 역삼각형의 근육질 남성의 몸을 떠올리게 합니다.

[출처: The brothers brick]

또한 디테일 작업이 들어간 얼굴 부분 역시  표현  부분  하나라고 느낍니다.

제품의 공식 이미지는, 물론 제품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일  있는 각도와 후보정 작업을 통한 결과물이라 그럴 수도 있지만, 실물과 비교하여 꽤나  차이를 느끼게 하는데요.

[출처: The brothers brick]

가장 아쉬운 부분은 파랑(4) 노랑(5) 사자의 비율 입니다.

원작과 비교 하면 이는 더욱 극명하게 드러나는 , 얇고 길게 뻗은 원작 레고 볼트론에 비해 제품화  레고 볼트론은 굵고 짧아진 길이 탓에 전반 적으로 비율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 원작 레고 볼트론 모습

[출처: Bricksmith]

[좌] 원작 [우] 출시품

[출처: Bricksmith & Brothers Brick]

쉽게 말해 ‘숏다리처럼 느껴지는 , 이는 개인 차가   있기에 어디까지 개인 적인 의견 입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는 , 레고 디자이너들에 의하면 높이가 15인치가 넘게 되면 제품이 쉽게 넘어지며 무게 지탱이  되지 않아 불안한 내구성을 보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레고 디자이너들은  다리가 단단히 고정되어 있고 강한 관절을 지닌 15인치 높이의 제품을 설계 했다고 합니다.

[출처: The brothers brick]

계속해서 레고 볼트론 21311 뒷면을 살펴보면, 아주 휑한 모습을   있는  한정  브릭 수로 제품을 구성해야되서 어쩔  없는 부분도 존재하겠지만,  부분에 비해  모습은 너무 신경을 쓰지 않은  합니다. 마치 초창기 모듈러 제품들을   말이죠.

마지막으로 ‘스티커부분  , 스티커의 퀄리티가 좋다고는 하지만 프린팅 브릭에 비교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프린팅 브릭 방식을 선호합니다.

[출처: The brothers brick]

대부분의 레고 아이디어 제품들은 프린팅 방식을 사용,  제품에 비해 스티커 부착이 극히 적거나 아예 없는 제품이 대부분이죠.

레고 볼트론은 1~5호기 번호 스티커를 제외한 나머지는 프린팅 브릭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번호 부분만 스티커 부착 식으로 나온 것은,  나라의 시리즈 에피소드마다 번호가 매겨진 곳이 있거나 또는 없는 곳이 존재하며, 구매자로 하여금 선택을 하도록 스티커로 따로 동봉 시킨 것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The brothers brick]

그런 의도라면, 차라리 여분의 프린팅이 되어 있지 않은 오리지널 브릭 5개를 추가 부품으로 구성 시켜도 충분하지 않았을까요?

어차피 레고 브릭이 설명서와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것도 아니거니와, 부품 조립을 완료해도  남는 부품은 항상 존재 했으니까요.

[출처: The brothers brick]

- 8월 1일 출시 예정 상태인 레고코리아 쇼핑몰

[출처: Bricksmith]

그렇지만, 실물과 사진의 차이는 항상 존재 했기 때문에 모든  실물을 접해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을  합니다.

 

레고 디자이너들이 말하는 볼트론

레고 볼트론을 디자인  레고디자이너 Niek Van Slagmaat Mark Trantet VIP출시일에 앞서 볼트론의 영상을 공개 했는데요.

6 짜리 영상에서는 볼트론의 리터치와 관련  스토리들이 담겨져 있으며, 해당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출처: YOUTUB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