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핀의 LED 어셈블리스퀘어, 복제품이지만 너무나도 신선하다.
- NEW PRODUCT/그 외
- 2017. 6. 14. 00:40
레핀에서 레고 어셈블리스퀘어에 LED가 포함 된 제품을 선보였다.
레핀은 기존에도 레고 제품을 불법 복제하여 출시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기존 레고 상품들뿐만 아니라 레고 아이디어스에 올라온 마니아들의 창작물(MOC)들도 복제하여 상품화 하는 등의 엽기적인 행각을 보이고 있다.
또한, 레고 뿐만 아니라 타 레고클론(짝퉁) 회사의 아이디어까지 그대로 수용하는 행보를 보이고있다.
그 예로 데쿨이 레고 포르쉐 911 GT3-RS 를 복제 및 각기 다른 3가지의 색상(흰, 초록, 주황색)으로 출시한 것을 똑같이 제품화 했었다.
즉 짝퉁 회사가 타 짝퉁 회사의 짝퉁 모조품을 카피해서 출시한 것이다. 그래도 레핀 사는 목이 말랐던 걸까? 이제는 한단계 더 나아가서 마니아라면 누구나 연출해보고 싶은 레고 LED Kit을 포함시킨 제품마저 선보이고 있다.
브릭의 결합력이나 품질, 누락 브릭의 문제를 따진다면 물론 레고를 따라갈 수는 없지만,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의 원하는 부분만 콕콕 집어내는 듯한 출시 행보를 선보이니 필자 역시도 혹 했다.
자, 그럼 레핀에서 어셈블리스퀘어 모듈러에 어떤 식으로 LED를 장착해서 선보였는지 보자.
제품 명: 15019B (15019는 기존 어셈블리스퀘어 제품이다)
브릭 수: 4122개
금액 대: $132.62 – 141.36
가장 눈에 띄는 것이 구성품이다. LED를 포함한 것은 물론 시티 도로판까지 제공되는 것을 알수있다.
LED 역시 쉽게 설치 가능하도록 연결이 다 되어 나오며, 7개의 각기 다른 LED 브릭과 USB 케이블 전력선 까지 포함이 되어있다.
레핀의 복제 아이디어의 수준이 점점 향상되는 것에 놀라울 뿐이며, 한편으로는 레고 사의 제품이 걱정되는 부분이다.
필자 또한 레핀 제품을 한번 구입하여 조립해본 경험이 있다. 상당 수의 레고 단종품이 고가의 프리미엄 가를 형성하여 판매되기 때문에, 이런 아쉬움을 레핀으로 달랬었다.
또한, 단종 된 레고 사의 제품들을 레핀에서 복제 출시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필자 역시 반가운 면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사이 레핀의 행보는 그 정도가 지나치며, 최근에는 레고사에서 출시 계획 중인 제품. 예컨대, 레고 아이디어스 오래된 낚시가게를 선 출시 및 판매하고 있다.
그 아무리 레고 라지만, 이런 행보에 타격이 없지않을 수는 없을 것이다. 순수 레고 만을 고집하는 레고 마니아들이 아닌 이상 많은 소비자들은 가격적인 측면이나 구성품에서 더욱 합리적이다 고 판단되는 본 레핀 어셈블리스퀘어 LED를 선택할 것이기 때문이다.
레고는 안타깝지만, 레핀의 이런 아이디어는 어느정도 수렴하는 게 좋을 거 같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다.
레핀을 소송했다고는 하지만, 대륙의 특성상 레핀이 사라진다고 해도 또다른 이름으로 공장을 이전하여 여전히 복제품을 출시할 것이 눈보듯 뻔하기 때문이며, 결국 경쟁력을 더욱 키우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판단된다.
짝퉁이긴 하지만 구성품이 너무나도 신선하지 않은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