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핀 퍼스트 건담 RX 78-2 출시 소식, 디테일 이미지 및 구매 예약 정보

레핀 퍼스트 건담

레핀에서 RX 78-2 퍼스트 건담 모델을 출시 예정 중에 있습니다.

건담 모르는 이들은 아마 없을 정도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전설이라고   있는 작품은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의 대표작 입니다.

일반적 거대로봇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인간들의 전쟁 속에서 소년의 성장을 그리며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작품 입니다.

특히 건담은 건프라 등과 같은 프라모델 제품을 수집하는 콜렉터들이 많기로 유명 합니다.

건프라 모델은 이미 유명해서 다들 아실텐데, 건담을 레고로 창작하여 건프라 만큼 디테일  퀄리티가 연출이 가능할까요?

[사진] 퍼스트 건담 [출처] 알리바바

레핀에서는 해당 의문에 12000개의 블럭 수로 구성  퍼스트 건담 Lepin 26001 제품을 공개 했습니다.

해당 작품 역시 레고 창작 마니아의 제품을 토대로 복제한 것으로 추측 되며, 길이만 무려 90cm 대형 제품 입니다.

 

레핀 건담의 디테일과 내구성

[사진] 퍼스트 건담 [출처] 알리바바

해당 제품의 정확한 제품 명은 26001,  12000개의 블럭 수와  300~370달러의 가격으로 판매가  예정 입니다.

블럭 수가  개가 넘어가는 탓에 박스아트의 부피  무게 문제도 있어 직구를 통해도 배송비가 꽤나 나올 것으로 예상 됩니다.


또한 높이 90cm, 레고 21309 아폴로 새턴V 높이가 100cm  것을 감안하면 새턴과 얼추 비슷한 크기를 자랑   합니다.

문제는 내구성과 제품 스스로 무게 지탱이 가능하냐 여부 일텐데, 이는 최근 발매  레고 볼트론의 경우만 살펴 보아도 쉽게 해결   없는 문제라는 것을   있습니다.

원작에 비해 숏다리 비율로 리터치 되어 발매 되어 비율이 좋지 못한 레고 볼트론의 경우 레고 디자이너들이 직접 해명을 했는데요.

레고 디자이너들에 따르면 높이가 15인치가 넘게 되면 제품이 쉽게 넘어지며, 무게 지탱이  되지 않은 불안한 내구성을 보인 탓에 15인치 높이의 제품으로 재설계 했다고 하죠.


제품 디테일 이미지

[사진] 퍼스트 건담 [출처] imgur.com

따라서 35인치 높이를 자랑하게  레핀의 퍼스트 건담의 독립적 무게 지탱  내구성은 강한 의문을 품을  밖에 없습니다.

또한 레핀의 블럭 결합력이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나, 아직 레고의  것에 비해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팩트 입니다.

전문 디자이너들의 리터치 설계 작업을 거치지 않은 해당 모델의 내구성이 과연 얼마나 튼튼할 지는 가장 걱정 되는 부분 이죠.

 

현재 레핀 퍼스트건담 제품은 사전 구매 예약을 받고 있으며, 타오바오 혹은 알리바바 사이트를 통해서 해외직구가 가능 합니다.

판매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 가능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