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75192 밀레니엄 팔콘 UCS 수직 거치대 스탠드 조립설명서(인스) 다운받는 법

레고 75192 밀레니엄 팔콘 UCS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 스탠드의 인스(조립설명서)가 무료 배포 되었다.

 

이번 75192 밀팔 거치대 조립설명서는 한 개인 창작가가 본인의 창작품을 공개한 것이다.

 

75192 밀레니엄 팔콘의 경우 브릭 수만 7541개로, 그 규모와 무게 역시 상당하다.

 

국내에서 무려 11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인 만큼, 보관하는 방법 역시 상당히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다.


 

또한 밀레니엄 팔콘 75192 자체가 규모가 있는 제품이라 전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는 바, 수직으로 세워 전시를 할 수만 있다면 공간 차지의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 가능한 장점이 있다.

 

  



그럼 밀레니엄 팔콘 75192를 위한 EFFERMAN의 수직 스탠드(MOC)를 살펴보고 조립설명서(인스) 다운 받는 법을 살펴보자.

 

 

전체 너비는 약 34cm이며, 거치대를 제외한 스탠드 자체의 너비는 27-28cm 정도라고 한다.

 

높이는 약 57cm로 스탠드에 사용 된 레고 브릭은 테크닉 제품이며 총 407개의 부품이 들어간다.

 

  



이미지를 보고 있자면 수직스탠드의 내구성에 대한 의문이 들 것이다.

 

정말 내 소중한 밀팔 UCS를 안전하게 거치 시킬 수 있을까? 충분히 지탱이 가능할까?

 

많은 의구심이 들 것이다.

 

다행이도 창작자(디자이너) @Lucioswitch81은 유튜브를 통하여 75192 밀레니엄 팔콘을 본인의 수직스탠드에 거치한 후의 장면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아래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아주 견고하게 잘 지탱이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FFERMAN’S 75192 밀레니엄팔콘 UCS 수직스탠드 인스는 리블리카블(Rebrickable)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지로 이동을 원하면 아래를 참고하자.






브릭링크를 통하여 수직스탠드 제작에 필요한 부품들을 구입할 경우 약 7만 원 대의 견적이 나온다.

 

하지만, 고가의 가격을 지불하고 구입한 75192 밀레니엄 팔콘 UCS를 위해서 추가적으로 드는 수직 스탠드 비용은 충분히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을 듯 하다.


문의사항: 카카오 플친 ▶ ‘브릭스미스’ 검색

브릭 블로그, 브릭스미스 [http://bricksmith.tistory.com]

출처: REBRICKABL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