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비안의해적 레고 사일런트 메리호 VIP에게 선출시! 윌-E 때와 같은 결함 없을까?

레고 캐리비안의해적 죽은자는 말이없다 사일런트 메리호 (71042)가 3월 17일을 시작으로 레고 VIP 회원들에게 선출시 되었습니다.


사일런트메리호가 레고 VIP 회원들에게 출시됨과 동시에, 레고 캐리비안해적 브릭헤즈 시리즈의 캡틴 잭 스페로우 (41593)과 캡틴 살라자르 (41594) 또한 함께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브릭헤즈 캡틴 잭 스페로우, 살라자르가 아닌 레고 사일런트 메리호(71042)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294개의 브릭 수를 자랑하는 거대한 유령선인 사일런트 메리호를 4월 공식 출시 전, VIP 회원들의 구매후기로 먼저 알아볼까 해요.


지난 2월 뉴욕 장난감 박람회에서 레고는 사일런트 메리호를 처음 선보였는데요. 덕분에, 짝퉁(가품) 레고사인 레핀에서 사일런트 메리호를 카피하여 동시점에 출시하게 할 좋은 기회를 주기도 했죠.






공식 출시가는 199.99달러로 국내 환율로 약 22만 7천 원정도 입니다. 라이센스 제품에 대형 제품이다 보니 레고 포르쉐 911 GT3 RS처럼 30만 원 대로 출시가 될 줄 알았는데, 이 정도면 꽤나 합리적인(?) 금액으로 출시된 것 같네요.





참, 여기서 합리적인 금액은 절대적으로 '레고'의 기준입니다. 완구 브릭 제품이 22만 원이 넘는 건 너무 비싸죠!


그러면 먼저 레고 사일런트 메리 호의 좀 더 자세한 부분에 대해 알아볼게요.



상자 안 내용물은 총 1 - 13개로 번호가 매겨진 비닐팩과 번호가 매겨지지 않은 팩 그리고 패브릭이 들어있는 팩으로 총 15개의 구성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인스(조립 설명서)는 263페이지로 두툼한 편이며, 동봉된 미니 피규어 캐릭터의 약력 및 침묵의 성모 마리아 자체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레고 미니 피규어는 잭 스패로우(Jack Sparrow), 헨리(Henry), 카리나(Carina), 레사로 중위, 살리자르 대위, 마그 다 경관, 산토스 경관, 침묵의 메리 마스트 헤드(사일런트 메리호 선 앞에 장식되는 미니 피규어)로 총 8개의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잭 스패로우 미니 피규어의 경우, 기존에 출시된 버전과 유사하지만 이번 버전에서 바디 프린팅에 살짝 변화가 있는데요. 파란 바지엔 약간의 장식 무늬가 추가되었고, 허리 주위에 줄무늬 스카프 등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카리나 미니 피규어는 코르셋 끈이 달린 가벼운 아쿠아 색 드레스를 착용하고 있으며, 액세서리에 천체 노트와 인쇄가 된 갈릴레오 일기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번 캐리비안 해적5 죽은자는 말이 없다에서 이것들이 어떻게 활용이 될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다음, 레사로 중위 미니 피규어 부터  살리자르 대위, 마그 다 경관 그리고 산토스 경관 등의 미니 피규어가 이번 레고 사일런트 메리호 제품에서 제 눈에 가장 띈 부분이었는데요.



투명 브릭을 이용한 유령 미피를 구현함과 동시에 정교한 프린팅까지 구사한 걸 보자면, 레고 디자이너들의 대단함이 다시 한번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박스 상자에 연출되어 함께 등장 한 작은 보트 또한 포함되어 있으며 정면에 랜턴이 포함되고 작은 노들이 함께 배치되어 있네요.


이번 시리즈 제품은 레고 디오라마를 연출하기에 특히나 더 적합한 제품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메인 제품인 본체를 한번 살펴볼게요. 사일런트 메리호의 휘어지는 부분을 어떻게 구사했는지 궁금했는데, 역시나 테크닉 제품인 4개의 플렉스 조인트가 프레임에 들어가 있네요.



플랙 조인트를 4개로 배치함에 따라 리프팅 기능시에 충분한 무게 지탱을 하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레고 아이디어즈 제품인 '윌-e'의 목 디스크 현상으로 인한 교체 브릭 제품이 나오진 않겠죠?


사일런트 메리호 자체가 독특한 형상을 하고 있어서인지, 여기저기 테크닉 핀 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테크닉뿐만 아니라 선체를 고정시키는 투명 지지대 등 기존 레고 제품들에게선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다양한 브릭 제품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만큼 화려하고, 영화 속 모습을 최대한 흡사하게 구사하였는데요. 


화려한 겉모습만큼 과연 내구성 또한 튼튼할지 살짝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예컨대, 장식장의 작은 충격에도 배가 흔들거리다 쓰러져서 부서지는 참사 말이죠.


사일런트 메리호 (71042)는 3월 17일 레고 VIP 회원들에게 선 출시된 후, 4월 1일 공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4월 1일 공식 출시 후 국내 공식 출시가 언제부터 일지는 모르겠네요.



기존 레고 캐리비안 해적선 제품들이 단종 후, 고가의 프리미엄 가를 형성하고 있는 현재. 이번 사일런트 메리호는 단연 현재까지 출시된 캐리비안 해적선 제품 중 화려한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만큼 레테크 종목으로도 조심스레 추천하고 싶기도 한데요.



개인적인 소견으론 출시 후 많은 마니아분들 사이에서 빠르게 구입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출시되어 판매가 되고 있을 때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뒤늦게, 본 제품을 구매를 하고 싶어도 고가의 프리미엄 가격에 어쩔 수 없이 '레핀' 제품을 구매해야 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포스팅 잘 보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이미지 출처: THE BRICK FA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