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조립설명서 다운로드 받는 법, 분실걱정 끝

레고 조립 설명서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시나요?


레고 조립 설명서는 종이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쉽게 훼손이 가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레고 조립 설명서가 동봉 되는 레고 제품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완구 브릭 제품입니다.


사실, 레고는 금액적인 면에서 보면 상당히 비싼 축에 속하는 완구제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아할 요소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고가의 비용을 마다하지 않고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매 후 시간이 지나고 나니 레고 완구제품입니다. 너덜 해지거나 분실하는 경우가 생기는 경험을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아시다시피, 간단한 소형 제품이 아닌 모듈러와 테크닉과 같은 대형 제품의 경우는 레고 조립 설명서가 없으면 복원이 어려워지는데요. 


간단한 레고 제품의 경우 조립 설명서가 그리 복잡하지는 않은 편이지만, 레고의 경우 각 제품별 추천 연령대가 있으며, 그 숫자가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레고 브릭 피스 숫자 또한 상당히 많아집니다.


간단한 제품의 경우 레고 설명서가 좀 더 디테일 한 설명을 해주는데 반하여,


규모가 큰 대형 제품의 경우 세부 설명이 보다 적어지고 큼직큼직한 구성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조금 피스가 많은 제품의 경우는 이 레고 조립 설명서 자체가 2권 혹은 3권으로 나누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책자의 보관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분실 또한 자연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레고 설명서가 훼손되었거나 분실했을 경우 레고 조립 설명서만 따로 구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부터 편리하게 인터넷상에서 레고 조립 설명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고 코리아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레고 메인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하면 고객 서비 스칸에 '조립 설명서'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바로 가기 링크 걸어둘게요.




자, 세트 번호를 입력해야 되는데요.


  



레고 크리에이터 홀리데이 캠핑밴을 구매했다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박스 앞부분에 표기가 된 숫자가 제품번호인데요. 홀리데이 캠핑밴의 제품번호는 '31052'입니다.


31052를 기입하고 돋보기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로 조립 설명서가 나오는데요. 하단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PDF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을 진행합니다.



컴퓨터로 다운을 받아 프린트를 하여 스크랩하는 방법도 있고, 일반 스마트 기기 등에 다운로드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태블릿 PC에 다운로드해 사용하는 게 편해서 이 방법을 추천하고 싶네요.


안드로이드는 파일함에 따로 저장, 애플의 경우 ibook으로 저장해서 필요할 때마다 파일을 열어 조립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포스팅 잘 보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