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레고 넥소나이츠 신제품 (상반기)
- NEW PRODUCT/레고
- 2017. 1. 8. 13:44
"레고 넥소나이츠 시리즈 신제품"
│INTRO
‘넥소나이츠’는 ‘레고’의 자체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레고는 시리즈 제품의 발매와 동시에 애니 메이션 및 게임 또한 발매를 함께 했는데요.
미국에서의 경우, 넥소나이츠 애니 메이션은 큰 흥행을 거두었고, 국내에서도 투니버스를 통하여 방영되고 있습니다.
중세와 미래가 적절하게 혼합된 디자인과 레고의 매력을 살린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이끌어가는 넥소나이츠는 다소 유치하지만, 탄탄하게 구성된 스토리 덕분에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주목을 받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공식 레고 ‘넥소나이츠’ 상품은 약 30종이며, 레고 코리아에 따르면 넥소 나이츠 시리즈의 경우 남자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넥소나이츠의 2017년 상반기 신제품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DISCUSS
레고 넥소나이츠는 레고 제품 속에 함께 구비된 방패, '넥소파워 쉴드'를 핸드폰 게임 앱으로 스캔하면 파워 업이 가능 해지는. 즉, 레고와 게임 앱의 결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결합이 가능한 핸드폰 게임의 명은 ‘레고 넥소나이츠: 멀록 2.0’(이하 넥소나이츠)로,
│ 개발사: LEGO System A/S │ 장르: 액션 │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 출시: 2015년 12월 │
와 같습니다.
터치 방식의 모바일 게임으로, 본적인 진행은 스테이지를 정해 공략하는 일반적인 모바일 액션 RPG와 비슷합니다.
말하자면, 게임 자체만 놓고 봤을 때에는 크게 새로울 것이 없는데요. 하지만, 넥소나이츠는 ‘방패 스캔’이라는 독특한 스킬 습득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판매되는 넥소나이츠 시리즈 레고 안에 포함된 방패를 QR코드처럼 인식하면 인 게임에서 해당 방패의 스킬을 얻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새로운 스킬을 얻기 위해서는 ‘진짜’ 레고를 구매해야 한다는 뜻인데요. 판매되는 넥소나이츠 레고 제품에는 하나 당 3개에서 6개까지의 방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행히도, 제품에 포함된 방패들은 무작위 뽑기가 아니라 제품별로 겹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아이디어 적 요소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세대인 아이들로 하여금, 플라스틱 레고 블록으로도 눈을 돌리게 만든 주된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2017년 넥소나이츠 제품 역시 스킨이 가능한 방패들이 포함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각 제품별 특징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47
│제품 명: King’s guard artillery
│연령 대: 7 – 14세
│브릭 수: 98개
│가격 대: £7.99 / $9.99 / 9.99€
레고 넥소 나이츠 왕의 보호 부대 제품 입니다. 총 2개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 된 소형 제품이며, 본체 기능으로는 블래스터 발사와 뒷바퀴를 밀고 당길 시 칼이 앞뒤로 움직입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48
│제품 명: Lance’s Twin Jouster
│연령 대: 8 – 14세
│브릭 수: 216개
│가격 대: £14.99 / $19.99 / 19.99€
레고 넥소나이츠의 랜스의 더블창 입니다. 총 3개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소형 제품에 속합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넥소나이츠 캐릭터 중 ‘랜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49
│제품 명: Ruina’s Lock & Roller
│연령 대: 8 – 14세
│브릭 수: 208개
│가격 대: £14.99 / $19.99 / 19.99€
레고 넥소나이츠 루이나의 감옥 앤 롤러입니다. 총 3개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되어있는데, 넥소나이츠 캐릭터의 ‘아론’및 여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경우 감옥과 바이크가 분리 가능하도록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50
│제품 명: The Three Brothers
│연령 대: 8 – 14세
│브릭 수: 266개
│가격 대: £24.99 / $29.99 / 32.99€
레고 넥소나이츠 세 형제들 입니다. 넥소나이츠 캐릭터 ‘액슬’을 포함, 총 3개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본체의 기능은 투석기 발사 및 변신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51
│제품 명: Clay’s Falcon Fighter
│연령 대: 8 – 14세
│브릭 수: 523개
│가격 대: £44.99 / $49.99 / 49.99€
레고 넥소나이츠 클레이의 팔콘 전투기 블래스터 제품입니다. 총 미니 피규어 4개가 포함되어있으며, 큰 제품에 속합니다.
본체 기능으로는 주익을 접는 기능 및 블래스터 발사, 소형 전투기로의 분리 기능 등이 있습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52
│제품 명: Jestro’s Headquarters
│연령 대: 9 – 14세
│브릭 수: 840개
│가격 대: £84.99 / $89.99 / 99.99€
레고 넥소나이츠 제스트로의 기괴한 바이클 입니다.
메인 제품인 제스트로의 본부의 경우 작은 배를 포함한 구름, 총, 제스트로 가 타고 있는 비행기, 감옥 등 각각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넥소나이츠 방패도 무려 5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미니 피규어도 8개나 포함되어 있는 상반기 넥소나이츠 신제품 중 가장 큰 대형 제품 입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58
│제품 명: Aaron’s Stone
│연령 대: 8 – 14세
│브릭 수: 251개
│가격 대: £19.99 / $24.99 / 24.99€
레고 넥소나이츠 아론의 스톤디스트로이어 입니다. 넥소나이츠 캐릭터 아론을 포함, 총 2개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59
│제품 명: Lance vs Lightning
│연령 대: 8 – 14세
│브릭 수: 257개
│가격 대: £19.99 / $24.99 / 24.99€
레고 넥소나이츠 랜스 대 번개 제품 입니다. 총 2개의 미니 피규어가 포함되어있으며, 랜스의 말과 거대 피규어 하나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제품들 경우 넥소나이츠 배틀 슈트 제품들입니다. 총 5개의 넥소 파워가 있으며, 꼭 생긴 게 구슬 동자가 로봇에 탑승해 있는 듯한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각 제품들마다 넥소나이츠 방패들이 5개씩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례대로 클레이, 맥시, 아론, 액슬, 랜스 등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 정보
│모델 명: 70362
│제품 명: Battle Suit Clay
│연령 대: 7 – 14세
│브릭 수: 79개
│가격 대: £7.99 / $9.99 / 9.99€
제품 정보
│모델 명: 70363
│제품 명: Battle Suit Macy
│연령 대: 7 – 14세
│브릭 수: 66개
│가격 대: £7.99 / $9.99 / 9.99€
제품 정보
│모델 명: 70364
│제품 명: Battle Suit Aaron
│연령 대: 7 – 14세
│브릭 수: 80개
│가격 대: £7.99 / $9.99 / 9.99€
제품 정보
│모델 명: 70365
│제품 명: Battle Suit Axl
│연령 대: 7 – 14세
│브릭 수: 88개
│가격 대: £7.99 / $9.99 / 9.99€
제품 정보
│모델 명: 70366
│제품 명: Battle Suit Lance
│연령 대: 7 – 14세
│브릭 수: 83개
│가격 대: £7.99 / $9.99 / 9.99€
레고 넥소나이츠의 모든 제품을 구매해 177개에 달하는 방패를 모두 모으는 것은 현실적으로 굉장히 어렵습니다. 레고 측에서도 이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었는지, 자신이 보유한 방패를 서로 QR코드 형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놓았습니다. 이는, 주 타깃 층이 초등학생들인 걸 감안했을 때, 친구들과 방패를 교환하며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넥소나이츠 모바일 게임 역시, 레고 시리즈 브랜드 화를 위해 엄청 공을 들였다고 평가 받는데요. 타 RPG 모바일 게임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동안 레고에서 발매한 무료 게임들이 시리즈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했다면, 넥소나이츠의 경우 단순한 홍보를 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의 역할을 부여했다 볼 수 있습니다.
│CONCLUSION
넥소나이츠의 경우, 2004년 레고에서 발매한 나이트 킹덤 II의 후속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방패의 문양을 바꿀 때마다 다른 마법/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던 나의트 킹덤의 ‘방패의 심장' 개념을 발전시킨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전작 나이트 킹덤 및, 넥소나이츠 애니 메이션으로 한차례 사용한 IP이기 때문에 세계관 등을 정립하기가 쉬웠을 것이고, 그만큼 게임의 완성도 또한 높다고 하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이러한 수익 발상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레고여서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최근에 IP를 결합한 상품들(포켓몬 GO, 미니언 러시, 슈퍼마리오 등)이 많은 히트와 성공을 거두는 시점에서 넥소 나이츠 시리즈 또한, 지속적인 애니 메이션 및 게임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통한다면 아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레고 넥소나이츠 공식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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